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스마트팩토리)삼표산업 설비관리솔루션 구축 프로젝트 착수

관리자 2020-06-19 15:53:41 조회수 492

레미콘과 골재 제조업체인 삼표산업의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착수하였습니다.

 

본 사업은 정부의 ‘2020년 스마트팩토리 보급확산 사업’을 통해 구축 비용을 지원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삼표산업은 골재, 레미콘, 몰탈, 분체, 환경자원, 레일웨이 등 건설 기초 소재 관련 Total Service 및 Recycling 환경사업 전문 기업으로 모든 사업장의 설비 보전 체계를 표준화하고 통합관리 함으로써 주요 설비의 생애주기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설비관리시스템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메인텍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 삼표산업에 표준화된 설비관리솔루션을 구축하고, 전 사업장에 확산함으로써 보다 스마트한 보전업무 환경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특히 여러 사업장에 산재된 주요 설비자산과 보전업무에 대한 마스터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삼표산업에 최적화된 예방보전·작업이력·자재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시스템 중심의 보전업무가 가능해지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도면 및 기술문서 관리를 위한 도면관리시스템을 함께 구축함으로써 향후 원도의 분실 또는 망실을 방지하고, 도면의 리비전 관리를 통해 보전업무와 관련된 모든 부서가 항상 최신의 도면·기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다양한 설비·보전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주요 설비·작업·도면·부품 등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고장이나 이상 징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각 설비의 특성에 최적화된 계획정비를 운영할 수 있는 관리 체제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인텍은 삼표산업에 최적화된 설비관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프로젝트 진행 기간 동안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통해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아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이메인텍은 서울 스마트제조혁신센터의 공급기업으로서 다양한 산업군의 제조기업에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통해 설비관리솔루션Drea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대 1억원까지 정부지원금이 지원되며, 적절한 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설비관리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