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내화, 이메인텍 설비관리솔루션(EAM/CMMS) Dream 구축 프로젝트 착수

관리자 2019-12-05 16:21:25 조회수 1,522

이메인텍은 한국내화의 설비관리시스템(EAM/CMMS) DREAM 구축 프로젝트에 착수하였습니다.



 

 

 

한국내화는 1973년 창사이래 끊임없는 개술개발로 한국 내화물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정형·부정형 내화물의 제조로부터 공업로, 축로, 건설 등 내화관련 각종 설비의 설계·시공에 이르는 토탈 서비스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내화는 생산 Loss를 줄이고, 사후 개선활동과 보전 자재 관리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최고 품질의 내화물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설비관리시스템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이메인텍은 한국내화의 설비관리 업무에 최적화된 설비관리 표준 모델을 도입하고 전 공장에 확산함으로써

예방·예지보전 정착의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설비관리시스템 구축으로 계획적인 예방보전 작업 관리 뿐만아니라 진동 CMS와의 연계로 설비의 돌발 고장을 예방할 수 있는 예지보전 체제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또한 SCM입고정보, MES 출고정보등 입출고 시스템과의 연계 및 장기 재고 현황 DB 구축으로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자재관리가 가능해 질 것입니다.

더불어 시스템을 통해 제공될 설비자산 및 재고, 회계와 관련된 경영보고서를 통해 최적의 설비자산관리를 위한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 질 것입니다.

 

 

이메인텍은 프로젝트 기간동안 한국내화와 끊임없는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모든 순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2019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통해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아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이메인텍은 서울 스마트제조혁신센터의 공급기업으로써 다양한 산업군의 제조기업에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통해 설비관리솔루션 Drea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대 1.5억원까지 정부지원금이 지원되며, 적절한 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설비관리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